해외취업을 위한 영문이력서 작성하는 법 (템플렛제공)

해외취업할때 영문이력서와 커버레터가 필요한데 커버레터는 한국의 "자기소개서"라고 생각하면 된다. 

그럼 과연 어떻게 작성해야되는가? 

 

난 이 갸꿀팁을 공유하겠다.

내 멘토 중 한명은 아마존 UX Designer로 엄청난 Tips를 나에게 알려줬다! 

너무너무 갸꿀팁 그리고 미국 대기업 채용방식, 어떻게 레쥬메를 작성해야하는지 정말 많이 배웠다. 

 

해외 이력서

이것이 기본 템플렛이다.

Experience, education, projects, skills, awards, languages, email, address, phone number, portfolio link, Linkedin link 

우선 이중에서 Experience, education, skills, email, phone number, portfolio link, Linkedin link 이건 필수다!

나머지는 넣어도 되고 다른 걸로 대체해도 된다. 

 

Experience

이것을 기재 할때는 OOO 때문에 Increased 15% 됐다는 식으로 적어야 한다.

무슨 말이냐 하면, 내가 어떤 프로젝트를 참여하여 나의 영향력으로 인해 몇 퍼센테이지가 증가했는지 어필하는게 중요한다. 

그냥 Designed banner, marketing assets 이런식으로의 나열보다는 구체적으로 어떤 일을 했고 그것으로 인해 어떤 성장을 했는지 보여주는게 중요하다.

 

Education 

그냥 전공, 학교만 적는게 아니라 "I leaerned ~~~" 블라블라. 어떤 과목을 공부했는지 구체적으로 적어줘야한다. 

 

Projects

개인적으로 친구, 가족들 도와준 프로젝트도 괜찮다. 아무프로젝트나 적어줘도 된다. 그게 내 영향력이 조금이라도 있었다면 꼭 적는 걸 추천!

 

Skills 

어떤 프로그램을 다룰 줄 아는지, 난 어떤 스킬이 갖고 있는지 적어주면 된다.

 

Linkedin link

해외취업이 목표라면 Linkedin 필수다! 당장 프로필 생성하고 네트워크 키워서 URL 기재할 것! 

 

나머지 뭐 Aaward, languages등 기본사항이라 생략하겠다! 

 

그리고 정말정말 필수적인거 한가지!

 

무조건 Text 파일로 만들어라! 디자인 프로그램으로 절대 레쥬메 만들지 말 것!

난 처음에 Figma로 레쥬메를 만들었다.

근데 대기업들의 hiring process는 프로그램을 사용하기 때문에 내 멘토가 프로그램 하나 열어서 내 레쥬메가 어떻게 보여지는지 보여줬다. 온갖 글씨가 깨져서 나왔다. "dafj%$#" 이런식으로 말이다.

PDF 보일때는 글씨가 깔끔하게 보여도 하이어링매니저가 쓰는 프로그램으로 열면 엉망으로 나온다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doc 파일로 만들라고 했다. 가장 베스트는 google docs 이다.

저장은 pdf 포맷으로 할 수 있고 doc 포맷으로 할 수 있는데 submit 할때는 doc 포맷으로 왠만하면 submit 하라고 했다. 

 

해외취업 이력서는 사진도, 이력서가 화려할필요도, 디자인이 들어갈 필요도 없다.

깔끔하게 텍스트만 잘 들어가면 된다. 

 

해외취업 레쥬메 템플렛은 Google - Docs - Resume 템플렛을 사용하면 된다.

무료고 너무 깔끔하게 잘 되어있으니 가서 다운 받으시길! 

 

모두 화이팅!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