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리가 저립니다. 이 저릿저릿한 질환은?

다리 저림은 일상생활에서 흔히 나타나는 질환 중 하나입니다.

일하느라 컴퓨터에 오래 앉아 있어서 혈액순환이 되지 않거나 타이트한 옷을 입을 경우에는 허벅지, 종아리가 당기고 저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다리가 저려요” “다리가 뻐근해요”등 왜 이런 결과가 나오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증상이 정확히 어렵거나, 완화되지 않고 지속된다면 신경외과나 정형외과를 방문하셔서 적절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다리가 저려요" 

"다리가 무거워요"

다리가 쉽게 피곤해지는 것 같다면 그 증상을 잘 살펴봐야합니다.

종종 다리가 저려서 깨는 경우도 있고 겉보기에는 괜찮지만 특정 부위를 눌러보면 아플 수도 있습니다.

특히 하지정맥류가 있으면 이 증상은 더 심해지게 됩니다.

 

 

 

 

 

 

 

 

허리디스크나 척주질환을 의심해 볼 것

다리만 저리다고 해서 다리에만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우리 몸의 신경계를 다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허리디스크로 인해 신경을 눌러 다리까지 전달될 수 있습니다.

이는, 허리에 통증이 없더라도 생겨나는 증상입니다.

특히, 노년층에는 퇴행성 척주질환이 자주 일어나 한쪽 다리가 저릴 수 있습니다.

 

 

 

 

 

 

 

 

혈액순환의 문제

현대사회에서는 많은 직업병이 있습니다.

그중 하나는 "혈액순환"입니다.

앉아서 컴퓨터를 오래 하거나 오래 서있는 경우에는 일시적으로 나타나기도 하나, 이것이 지속되면 병으로 갑니다.

또한, 스키니진이나 타이트한 레깅스를 입고 생활하는 것 또한 혈액순환에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증상이 나타나는 그곳, 치료법은?

다리가 저림 증상은 여러 가지로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어떻게 아픈지, 증상과 불편함을 확인 후 전문가의 상담을 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일시적인 "다리 저림"은 누워서 다리 밑에 높은 베개를 놓아 심장보다 높이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오래 서있는 직업일 경우 압박스타킹을 착용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이런 저린 증상이 빈번하게 일어나거나 일상생활의 지장이 된다면 한방치료 또는 정형외과나 신경외과의 전문의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